2021학년도 여름계절수업 수강신청 안내
2021학년도 여름계절수업 수강신청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관련 사항을 유념하여 수강신청 및 과목이수가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1. 수업기간: 2021. 6. 22(화) ~ 7. 12(월)(토·일요일, 국가휴무일 제외)
★ 외부대학 원격수업(한국대학가상교육연합 강좌) 기간: 2021. 6. 21(월) ~ 7. 9(금)
2. 운영일정 등
구 분 |
기간 및 내용 |
비고 |
수강대상 |
재적생(휴학생 포함) |
휴학생 수강신청 가능 |
수강학점 |
6학점 이내 |
계절수업 수강학점은 재적 중 총 24학점을 초과할 수 없음 |
개설과목 조회 |
2021. 5. 12(수) |
- 메뉴명: 강의시간및수업계획서조회
- 조회조건 선택([2021-하기], [전체 또는 과목명]) 후 조회 |
수강신청기간 |
2021. 5. 17(월) 09:00
∼ 5. 20(목) 22:00 |
- 메뉴명: 계절학기수강신청
- 외부대학 원격수업(인터넷강좌) 신청도 동일 |
폐강과목(강좌) 확인 |
2021. 5. 20(목) |
- 메뉴명: 폐강과목조회
- 조회조건 선택([2021-하기], [폐강과목]) 후 조회
- 조회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,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 공지(예정) |
수강신청 확인 및 정정기간 |
2021. 5. 31(월) 09:00
∼ 6. 1(화) 22:00 |
메뉴명: 계절학기수강신청 |
수강료 |
1학점당 70,000원 |
모든 강좌 동일적용 |
등록고지서 출력 |
2021. 6. 7(월) 09:00
∼ 6. 11(금) 16:00 |
- 메뉴명: 계절학기등록고지서출력
-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납부할 경우에만 출력 |
등록기간 및 납부방법 |
2021. 6. 9(수) 09:00
∼ 6. 11(금) 16:00 |
- 납부방법
ㆍ 경남은행 전지점 직접 방문 납부
ㆍ 가상계좌를 통한 송금
- 유의사항: 미등록자는 수강신청 일괄 삭제함 |
강의실변경 안내 |
홈페이지 학사공지 참고 |
강의실 변경 과목(강좌) |
재수강원 제출 |
2021. 5. 17(월)
∼ 5. 31(월) |
- 메뉴명: 수강신청(재이수)확인원
- 제출처: 학부(과)사무실
- 해당 메뉴에서 재수강원 출력 후 제출 |
3. 개설기준 : 전공과목 15명 이상, 기초과목 및 교양과목 20명 이상
4. 성적평가: 상대평가를 원칙으로 하며 등급별 상대평가 비율은 아래 표 참조. (S/U 평가과목 제외)
구 분 |
A |
A+B |
C,D,F |
실험실습, 실기 |
50%이하 |
- |
이론 및 실험실습, 이론 및 실기 |
30%이하 |
80% |
- |
이론 |
30% |
70% |
- |
※ 개설과목 중 외부대학 원격수업: 절대평가
5. 수강과목 확인사항
★ 계절수업 교과목명이 소속 학부(과, 전공)에 편성된 교과목과 동일할지라도, 과목번호가 상이할 수 있으므로, 수강신청 전에 반드시 확인 후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.
★ 모든 기초과목(또는 전공과목) 교과목명이 소속 학부(과, 전공)에 편성된 교과목명과 동일할지라도, 소속 학부(과,전공)에 편성된 기초과목(또는 전공과목)의 과목번호 및 학점이 상이하면, 이수구분은 기초필수(또는 전공학점)가 아닌 “기초선택(또는 일반선택)”이 됩니다. [수강신청 후 이수구분 반드시 확인할 것]
▣ 영어강의(B) 과목: 인간발달(01분반) |
6. 외부대학 원격수업(한국대학가상교육연합 강좌) 안내
가. 문의사항: 원격교육지원팀 (T. 052-259-1017)
나. 수강방법: 한국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(http://www.kcucon.or.kr)에서 확인
다. 수업일정
일 정 |
내 용 |
2021. 6. 18. |
출석부등록 마감 |
2021. 6. 21. |
- 개강
- 아이디 및 패스워드 발급(※ 로그인 시간: 10:00) |
2021. 7. 7.~9. |
기말고사 |
2021. 7. 9. |
종강 |
2021. 7. 21.~22. 17시까지 |
성적열람 및 이의신청 |
7. 유의사항
가. 계절수업 수강신청 후 등록하지 않은 학생은 차후 계절수업 신청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신청에 신중을 기하시기 바랍니다.
나. 계절수업 수강료 전액을 납부하여야 하며, 전체 금액 중 일부 금액의 납부는 불가능합니다.
다. 수강료는 경남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납부하거나 가상계좌로 송금(등록고지서 하단의 학생별 가상계좌번호를 통해 모든 은행에서 경남은행으로 송금)하면 됩니다.
라. 등록기간에 등록(납부)을 필하지 않으면, 수강신청내역은 삭제되며 계절수업 수강 은 불가능합니다.
8. 수강료 환불 안내
가. 환불절차: 계절학기 환불신청서 작성 후 반드시 학사관리팀으로 제출
※ UWINS에서 환불신청만 작성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음
나. 작성메뉴: UWINS → 교과과정·수업 → 계절학기 → 계절학기환불신청
다. 환불 신청자격 등
신청자격 |
환불 신청일 |
환불액 |
제출증빙서류 |
전 수강생 |
2021.6.14.(월) 10:00 ∼ 6.21(월) 17:00
[수업개강 전일까지/토,일요일 제외] |
수강료 전액 |
|
(1)군입대자.
(2)수술, 입원 또는 그에 준하는 질병으로 5일 이상 결석이 불가피한 학생 |
2021.6.22.(화) ∼ 6.28(월) 15:00
(수업일수 1/3까지) |
수강료의 2/3 |
(1)입영통지서. (2)진단서 및 의사소견서 |
2021.6.22.(화) ∼ 7.1(목) 15:00
(수업일수 1/2까지) |
수강료의 1/2 |
9. 기타사항
가. 수강신청 확인 및 정정기간 후 수강인원이 미달되거나 수강료 등록(납부)기간 후 등록인원이 개설 기준에 미달할 경우, 해당 과목(강좌)은 폐강됩니다.
나. 과목 담당교수 및 강의실 등은 학부(과)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※ 계절학기 관련 공지사항에 변경사항을 수시로 공지할 예정입니다.
다. 계절수업은 1개 대학에서만 수강 가능하므로 우리 대학의 계절수업을 신청할 경우 타 대학 계절수업 신청은 불가합니다.
9. 문의사항 : 학사관리팀(T. 052-259-2013)
2021. 5.
교 무 처 장